본문바로가기
뒤로가기

병원장 인사말

층별안내 찾아오시는 길

을지대학교 강남을지병원은 최신 의료기술을 바탕으로 건강과 행복, 높은 삶의 질을 추구하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강남을지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을지대학교의료원은 `인간사랑, 생명존중`의 이념을 바탕으로 지난 60년동안 우리나라 보건의료의 발전을 위해서 노력해 왔습니다. 최상의 의료기술과 통합된 보건서비스를 통해서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희망이 되고 더 나아가 의학 및 보건의료의 발전을 위해 연구와 전문가를 양성에 힘써 왔습니다.

최근의 의료서비스는 단순히 질병을 치료하는 개념에서 벗어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하고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웰빙의 라이프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과 더불어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의료정보기술을 바탕으로 스트레스를 줄이고 정신과 신체의 편안함을 주는 삶이 새로운 의료서비스의 기준입니다.
저희 병원은 도산대로의 중심인 강남을지병원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서울 강남의 한 복판에서 전문화된 치료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MRI와 CT, 최신 128채널 디지털 뇌파측정기(EEG), 경두개 자기자극기(rTMS), 경두개 직류자극기(tDCS), 바이오/뉴로피드백 치료기, 가상현실치료기, 시선추적장치 등 최신 의료기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최신 시스템을 통해서 정신건강 '마인드케어클리닉'과 '브레인모듈레이션센터', '마인드바디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신건강 '마인드케어클리닉'에서는 현대인의 주된 건강문제인 스트레스와 불안 우울증과 같은 정신건강문제를 브레인모듈레이션치료, 약물치료, 심리치료 등 다양한 접근법으로 진단 및 치료합니다. 또한 식이장애 및 비만과 같이 현대병이라 불리우는 만성질환들과 중독문제를 특화된 인지행동치료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치료하고 있습니다.

마인드바디 건강증진센터는 기존의 신체질병만 검사하는 틀에서 벗어나서 정신과 신체를 통합하여 이해하고 치료적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쾌적하고 여유있는 건강검진 환경을 조성하여, 고객이 다른 건강검진센터보다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정신건강문제 및 직장 스트레스, 대사질환과 같은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항목을 강화하여 최근 의료 트랜드를 선도하는 건강검진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강남을지병원 직원 모두는 전문화된 클리닉과 최신의 의료서비스를 통해서 고객의 믿음과 사랑을 받기 위해서 열심히 진료하겠습니다. 을지대학교 의료원에서 강남을지병원은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고 삶의 질을 개선하는 최신 의료 환경을 리드하는 병원으로서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고객의 건강증진과 지역이 발전에 이바지하면서 우리나라 보건의료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